Home > 학부 소개 > 학부 소개

Introduction

학부 소개

공지사항 :

학부소개 및 교육목표

음악학부  교육목표

음악학부는 1999년에 신설되어 음악 예술의 이론과 실기를 모두 갖춘 전문 음악인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을 하고 있다.

관현악, 피아노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되어 있으며, 다양한 연주 수업들을 통하여 실기능력을 향상하고 매 학기 마다 여러 회에 걸쳐 개최되는 연주회를 통해 연주 무대 경험을 습득할 수 있다.

음악의 이론 및 학문분야를 기초 과정, 전공 과정, 세분화 과정으로 나뉘어서 교육하고 있으며, 음악치료, 지휘법, 음악교육을 위한 컴퓨터 정보 활용법, 오케스트라 레파토리, 음악 매니지먼트 ,오디션 테크닉 수업 등을 통해 사회가 요구하는 음악전문인 양성 및 배출을 하고 있다.

교육목표

첫째, 문화 예술 관련 기본 소양과 창의적 자질을 갖춘 문화예술인을 육성한다. (창의적 인재)

둘째, 우리 문화 예술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글로벌한 감각을 갖춘 전문 문화예술인을 육성한다. (세계적 문화예술 인재)

셋째, 창조적 사고와 실무능력을 바탕으로 문화 예술 산업의 발전을 주도하고 국가의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실용적 문화예술인을 양성한다. (실용적 인재)

더 알아보기

학부현황

2022년 현재 학부 전 학년 정원은 관현악 전공 120명, 피아노 전공 40명으로 구성된다.

학부는 2004년 새로이 준공된 문예관에 위치하며, 1,2층에 위치한 문예홀에서 연주중심의 수업과 음악회, 로비층에 있는 합주실에서 연주수업과 앙상블 및 오케스트라 수업을 하고 있다.

5층과 6층에 위치한 강의실들에서는 전공관련 이론 수업이 진행되며 9,10층에는 교수연구실과 앙상블실, 조교실 등이 위치한다.

11층에는 렛슨실과 모든 전공학생들에게 개방되는 연습실들이 있으며 연습용 피아노와 냉방시설을 갖추고 있어 학생들이 언제든지 연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문예홀

문예홀은 총 439석 (1층 335석, 2층 104석)으로 구성되어 있는 중대형 극장으로 문예관 1, 2층에 위치하고 있다.

국내 유수의 공연장과 호환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수도권의 전공 개설 대학중에 뮤지컬 실습과 공연에 최적화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음향
  • 24개의 와이어리스 마이크 채널
  • 메이어(Mayer) 사운드
  • 야마하 디지털 콘솔
조명
  • 그랜드 MA2 콘솔 및 분야별 전문 조명 장비 완비

음악학부 활동모음

음악학부의 여러 활동 모습을 한자리에 모았습니다.

아래의 각 사진들은 클릭하시면 확대되며 사진설명도 함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강의 및 수업

더 많은 음악학부 활동 모습을 포토갤러리 게시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학과 활동

더 많은 음악학부 활동 모습을 포토갤러리 게시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교내퀵링크 Quick Links

교과목 이수체계도
전공교과목 상세안내
현재 페이지 QRCode
음악학부 학사일정학교 및 학과 학사일정
커뮤니티 Orchestra다음 카페
커뮤니티 Piano싸이월드 클럽
커뮤니티 Musical싸이월드 클럽
커뮤니티 Jazz싸이월드 클럽
N 공지사항
J 취업정보
G 갤러리
R RSS
구글 번역기를 이용해서 번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음악학부 사이트맵 음악학부 사이트맵입니다